보령의 관광명소(보령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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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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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촬영연도 : 2022
- · 촬영기관 : 충청남도 보령시
- · 소장기관 : 충청남도 보령시
- 공공누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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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물 정보
- 저작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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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박물관 보령지역 최초의 지방사 박물관인 보령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시대에 이르기까지 보령의 향토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박물관이다. 시대에 흐름에 따라 주거문화, 고분문화, 종교문화, 도자문화, 선비문화의 주제로 전시를 기획하여 보령의 역사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전시유물로는 보령 관창리유적, 웅천 구룡리유적, 성주사지, 진죽리유적 등에서 출토된 고고유물과 기증받은 민속유물이다. 전시된 대부분의 유물이 보령에서 발굴된 유적의 국가귀속유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 대천역을 중심으로 한 60년대 보령거리 재현은 보령박물관의 색다른 볼거리이다. 갯벌생태과학관 갯벌생태과학관은 보령 지역 최초의 과학관으로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다. 과학관에서는 갯벌의 종류와 생성과정, 갯벌에 터를 잡고 사는 갯벌친구들, 보령갯벌과 이용방안, 상처 받은 갯벌의 보존 노력 등의 주제가 전시되고 있다. 갯벌놀이터와 다양한 영상자료를 통해 천혜자원 보령 갯벌과 나아가 전 세계 갯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공간이다. 보령문학관 보령문학관에서는 보령지역 출신 문학인 이문희 작가와 임영조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가 전시된다. 작가들은 지금 이 세상에 없지만 그들이 남긴 글이 작품이 되어 시대와 장소를 넘어 지금을 사는 우리에게 전해진다. 현대소설의 전형성을 제시해주었다는 평가를 받는 소설가 이문희는「흑맥(黑麥)」,「우기의 시」,「하아모니카의 계절」,「산바람」등의 대표작을 남겼다. 그의 문체는 채만식, 김유정에게 영향을 받고 윤홍길, 성석제 등으로 이어지는 한국의 전통소설 문장의 계보를 잇고 있다. 현대시의 깊은 맛과 향기로운 언어를 구사하여 많은 독자를 갖고 있던 임영조 시인은 시를 쓸 때, 내용보다 아름다움을 메시지보다 향기에 더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시론을 가졌다. 문학관에서는 그의 대표작품「목수의 노래」,「출항」,「바람이 남긴 은어」등을 글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령지역 출신 문학인 최상규, 김성동, 권영민의 삶과 문학세계가 조명된다. 장암서예관 보령 출신의 서예가인 장암 이곤순 선생의 작품 2,366점을 기증받아 지어진 서예관이다. 장암 이곤순 선생은 1970~80년대 대전·충청 서예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그 중심에서 활동해왔으며, 일중 김충현 선생에게 사사받음으로써 한국 서예의 적통을 이어온 현대서단의 대표적인 서예가이다. 장암서예관은 충청남도의 서단뿐만 아니라 한국 서예계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 장암선생이 독자적으로 추구해 온 작품세계와 활동 공적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선생의 대표작과 근작들로 전시관을 조성하였고, 선비와는 뗄 수 없는 문방사우, 선생이 직접 조각한 전각자료까지 전시하여 볼거리를 더하였다.
저작물 설명보령박물관 보령지역 최초의 지방사 박물관인 보령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시대에 이르기까지 보령의 향토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박물관이다. 시대에 흐름에 따라 주거문화, 고분문화, 종교문화, 도자문화, 선비문화의 주제로 전시를 기획하여 보령의 역사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전시유물로는 보령 관창리유적, 웅천 구룡리유적, 성주사지, 진죽리유적 등에서 출토된 고고유물과 기증받은 민속유물이다. 전시된 대부분의 유물이 보령에서 발굴된 유적의 국가귀속유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 대천역을 중심으로 한 60년대 보령거리 재현은 보령박물관의 색다른 볼거리이다. 갯벌생태과학관 갯벌생태과학관은 보령 지역 최초의 과학관으로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다. 과학관에서는 갯벌의 종류와 생성과정, 갯벌에 터를 잡고 사는 갯벌친구들, 보령갯벌과 이용방안, 상처 받은 갯벌의 보존 노력 등의 주제가 전시되고 있다. 갯벌놀이터와 다양한 영상자료를 통해 천혜자원 보령 갯벌과 나아가 전 세계 갯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공간이다. 보령문학관 보령문학관에서는 보령지역 출신 문학인 이문희 작가와 임영조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가 전시된다. 작가들은 지금 이 세상에 없지만 그들이 남긴 글이 작품이 되어 시대와 장소를 넘어 지금을 사는 우리에게 전해진다. 현대소설의 전형성을 제시해주었다는 평가를 받는 소설가 이문희는「흑맥(黑麥)」,「우기의 시」,「하아모니카의 계절」,「산바람」등의 대표작을 남겼다. 그의 문체는 채만식, 김유정에게 영향을 받고 윤홍길, 성석제 등으로 이어지는 한국의 전통소설 문장의 계보를 잇고 있다. 현대시의 깊은 맛과 향기로운 언어를 구사하여 많은 독자를 갖고 있던 임영조 시인은 시를 쓸 때, 내용보다 아름다움을 메시지보다 향기에 더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시론을 가졌다. 문학관에서는 그의 대표작품「목수의 노래」,「출항」,「바람이 남긴 은어」등을 글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령지역 출신 문학인 최상규, 김성동, 권영민의 삶과 문학세계가 조명된다. 장암서예관 보령 출신의 서예가인 장암 이곤순 선생의 작품 2,366점을 기증받아 지어진 서예관이다. 장암 이곤순 선생은 1970~80년대 대전·충청 서예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그 중심에서 활동해왔으며, 일중 김충현 선생에게 사사받음으로써 한국 서예의 적통을 이어온 현대서단의 대표적인 서예가이다. 장암서예관은 충청남도의 서단뿐만 아니라 한국 서예계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 장암선생이 독자적으로 추구해 온 작품세계와 활동 공적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선생의 대표작과 근작들로 전시관을 조성하였고, 선비와는 뗄 수 없는 문방사우, 선생이 직접 조각한 전각자료까지 전시하여 볼거리를 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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